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컴투스 ‘서머너즈 워’ 인기 재시동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9-05-25

컴투스가 최근 ‘서너머즈 워’에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하는 한편 제품수명주기(PLC) 장기화를 위한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대표작의 인기 반등을 통해 컴투스가 다시 주목 받을 지 주목된다.

컴투스(대표 송병준)은 내달 1일 ‘서머너즈 워’의 5주년 기념 유저 간담회를 갖고 신규 대규모 업데이트 차월홀을 첫 공개한다. 이 회사는 이미 지난 9일부터 티저 영상 등을 공개하며 6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한 바 있다.

이 회사는 작품의 저변 확대를 위해서도 활발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이 작품을 종목으로 하는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9(SWC 2019)’의 전세계 동시 모집을 시작한 것. ‘SWC 2019’는 올해로 3년 연속 이뤄지는 행사로 이 작품의 브랜드 가치 제고와 흥행 장기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평가다.

컴투스는 21일부터 몬스터 현상 투표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내달 대규모 업데이트에 앞서 유저들의 관심을 다시 높이고 있다.

앞서 이 회사가 출시한 ‘스카이랜더스 링 오브 히어로즈’가 다소 아쉬운 성적을 거뒀다. 이로 인해 대표작인 ‘서머너즈 워’의 인기 반등에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내달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이 작품의 글로벌 인기와 매출순위가 다시 반등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고 있다.&

증권가 역시 ‘서머너즈 워’ 매출 개선에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다. 24일&IBK투자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4월부터 휴면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일일황동유저(DAU)가 빠르게 상승한 것으로 파악”한다면서 “6월 말까지 프로모션이 예정돼 있기 때문에 ‘서머너즈 워’의 2,3분기 매출액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됐다”고 분석했다.

이 회사의 2분기와 3분기 매출에 대한 시장 전망치(컨센서스)는 각각 1252억원, 1271억원이 전망되고 있다. 이는 각각 전년동기 대비 개선이 예상되는 수치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올해 글로벌 출시 5주년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 및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다”면서 “앞으로도 유저와의 접점을 확대하고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