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한콘진18ㆍ19일강소게임투자설명회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5-03-16

width=300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이하 한콘진)은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국내 강소 게임 기업들을 위한 투자유치설명회를 서울 강남구 은행청년창업재단(D.CAMP)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에는 국내 19개의 강소 게임사가 참가해 KB인베스트먼트, 본엔젤스, 대성창업투자 등의 투자사와 넥슨코리아, 넷마블 등의 퍼블리싱 기업을 비롯해 중국의 쿤룬코리아, 로코조이엔터테인먼트 등 26개사를 대상으로 IR피칭, 1:1 투자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행사 첫째 날인 18일 오전에는 IR 피칭 진행에 앞서 참가기업을 대상으로 한 강연이 열린다. 강연에서는 정상엽 캡스톤스파트너스 팀장이 연사로 나서 게임분야 투자동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광우 아이지에이웍스 팀장은 게임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및 퍼블리싱 성공사례 및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도 준비돼 있다.

또 분홍돌고래 뽀뚜로 알려진 크리에이티브밤(대표 마명엽), 국내 최초로 등산 모바일게임을 개발한 아우러(대표 정종률)를 포함한 10개의 초기 게임 개발사가 참가해 IR피칭과 1:1 투자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19일에는 사업 초기를 넘어 성장기에 도달한 게임 개발사들의 투자유치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이터널엔터(대표 권혁주), 플레이어스(대표 신성일) 등 모바일 게임기업 8개사와 로봇아케이드게임 개발업체인 아이알로봇(대표 박창현)이 참가할 예정이다.

한콘진은 이번 투자유치 설명회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지난 2월 선정된 참가기업들의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피칭자료 컨설팅 및 IR보고서 작성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중국의 모바일 퍼블리싱 기업들도 참가해 투자유치와 함께 해외진출의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실질적인 투자로 이어질 수 있도록 사후지원도 실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자유치설명회 일정이 종료된 후에는 참가 게임기업과 투자사가 긴밀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는 리셉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배너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