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통합검색 입력 폼
잡코리아 주요 서비스
끝이 다른 시작 JOBKOREA 알바의 상식 albamon


게임뉴스 상세

CJ,`게임문화교실ESC프로젝트`출범

작성자
관련사이트 더게임스
작성일
2012-04-20

CJE M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올바른 게임문화조성을 위한 사회공헌사업에 나선다.

CJE M(부문대표 조영기)은 지난 20일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와 게임문화교실 ESC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게임문화재단, 학부모 대표 등 관계자들과 함께 작년 게임문화교실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운영 방향을 논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22일 밝혔다.

게임문화교실 ESC 프로젝트는 게임교육 및 체험을 통해 부모와 아이가 게임문화를 이해하고 올바른 이용방법을 익혀 가족 내에 소통도구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사업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각 분야 전문가의 조언과 학부모들의 생생한 의견을 수렴해 보다 더 체계적이고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CJ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작년부터 ESC 프로젝트를 시작해 10차례에 걸친 학부모교실과 청소년 및 가족게임문화캠프를 진행한 바 있다.

올해에는 51일 학부모게임교실을 시작으로 전 지역에서 총 30회 이상의 학부모게임 교실을 실시할 예정이며 게임체험존 신설 및 청소년 게임문화캠프, 가족게임문화캠프를 진행할 계획이다.

신순갑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 관장은 청소년들이 게임을 하는 것을 강제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없다아이들 스스로 게임을 건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야 하며 그 역할을 일차적으로 부모가 담당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영기 CJ 부문대표는 게임이 부모와 자녀간의 갈등요소가 아닌 소통을 위한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이를 통해 가족간의 공감대가 형성될 수 있다면 긍정적인 게임문화를 조성하는 데 밑거름이 될 수 있을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최승호 기자 midas@thegames.co.kr]

관련기사



배너



퀵메뉴